TACAN과 VORTAC

 

TACTICAL AIR NAVIGATION (TACAN)

 


a. 군 작전 또는 해상 운영을 위한 특수한 이유 때문에(비정상적인 좌정 상태,함정의 Pitching 및 
Rolling 등) 공중항법을 위한 민간용 VOR-DME 장비는 군 또는 해상용으로는 부적합하다고 생각되었 
다. 그래서 새로운 항법장비인 TACAN은 군 또는 해상요구조건을 충족하여 더 용이하게 쓸 수 있도록 
육해군에 의하여 개발되었다. 

그 결과 FAA는 TACAN 시설과 민용 VOR-DME 시설을 통합하였다.
TACAN 장비의 작동 이론 또는 기술적인 원리는 VOR-DME 시설의 이론 및 원리와는 완전히 다르나, 
궁극적으로 항행을 하는 조종사에 대한 것은 같은 것이다. 

이 통합시설을 VORTAC이라고 한다.


b. TACAN 지상 장비는 고정식 송신장치 또는 이동식 송신장치로 구성되어 있다. 

지상 장비를 이용하는 항공기의 탑재 장비는 방위각과 거리정보를 시각적으로 불 수 있도록 송신된 신호를 환산해 준다.
TACAN은 펄스(PULSE) 체제이고 UHF 주파수대에서 운영된다. 

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TACAN 공중탑재장비가 있어야 한다.

때문에 재래식 VOR 장비로서는 작동되지 않는다.

 

 

 

VOR/TACAN (VORTAC)


a. VORTAC은 VOR과 TACAN 을 합한 두 개의 부분으로 구성된 시설인데, 그것은 1개의 Site에서 
VOR 방위 (AZIMUTH), TACAN 방위 및 TACAN 거리 (DME) 등 세 개의 정보를 제공해 준다. 

그러나 비록 한 개 이상의 부분으로 구성되었고, 한 개 이상의 운용주파수가 혼합되고,한 개 이상의 안테나 장 
치를 사용한다 할지라도 VORTAC은 하나의 통합된 항법 보조시설로 간주된다. 

VORTAC의 양쪽 구성은 동시에 작동하고 그리고 항상 세 가지의 정보를 제공된다.


b. VOR과 TACAN의 송신 신호는 세 개의 문자송신 CODE 전송으로 각각 식별된다. 그리고 상호 연결 
되어 있기 때문에 조종사가 VOR 방위를 TACAN 거리와 함께 사용할 때,동일 지상 송신소로부터 양 
식별부호를 확실히 수신하고 있다는 것을 확인할 수 있다. 

모든 VORTAC 시설의 VOR과 TACAN 주파수 채널은 공중에서 작동을 간소화하기 위하여 국가적 계획에 의거 “한 쌍”(PAIRED)으로 이루어졌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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